기적수업 요약
신을 선택하면 삶이 수월해진다.
진정한 자아가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보여 줄 것이다.
결정이 의심스럽다면 이 결정이 마음의 평화를 가져올까, 빼앗아 갈까?’ 하고 자문해보자.
그리고 결정이 평화를 부른다면 평화를 반복적으로 택하라. 그러면 평화가 올 것이다.
신에게ㅡ 에고의 지각이 없지민, 성령이 에고의 지각과 신의 참앎 사이에 다리가 되어준다.
참알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지각을 이용할 때 그대는 궁극적으로 참앎을 기억하게 될 것.
★ 흠 없는 눈이 죄를 몰아낸다.
그 눈은 있는 것만 본다.
●해석하지 말고 투사를 경계해라 그냥 두어라, ●마르거나/ 키가 크거나 뚱뚱하거나 작은 것 등은 에고의 눈으로 내린 판단들이다. ●그 대신 사람을 보라. 사랑과 순수를 보라. ●영의 관점으로 시각을 바꾸는 것은 완전히 결백하고 순수한 세상을 보는 것이다. ●결백한 세상을 볼 때 신이 우리를 위해 갖고 있는 사랑이 곧 우리 자신이 된다. |
● 마음(Mind)을 넘기 위해 마음(Mind)을 이용하라. ● 그곳에 없는 것을 보지 마라. ●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할 때 모든 힘을 얻는다. ● 기적은 ‘무효화(undoing_) 하기(doing)_’ 혹은 ‘하기(doing)으 무효화(undoing)’ 이다. ● 보고 싶으면 눈을 감아라 ● 문제는 문제가 아니다 ● 깨어남은 지는 것이다 ● 죽음은 아무것도 아니다 ● 죄책감을 갖게 한 세상을 용``서할 때 우리가 세상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 너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잃어버려라. ● 우리가 찾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우리를 찾고 있다. ● 어딘가에 도달하는 최고의 방법은 어디든 가야하는 필요를 떠나 보내는 것이다. ● 개인적이기를 멈출 때 독립을 얻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