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엘사이름
    좋아하는 것에 대한 취미생활 2020. 4. 28. 14:47

    어원을 찾아보았다
    여러분은 이름의 의미를 아시나요?
    외국어의 경우엔 어원이
    히브리어쪽도 꽤 많답니다 ㅎㅎ

    예를들어서 소녀시대의 제시카! 그냥 제시카가 아닌
    히브리어로 부라는 의미가 있어요.

    아무튼 다양한 고대어 짱 존잼^^

    겨왕2 (겨울왕국2탄에) 울라프가
    사..사만다..? 하고 노래부르는데 사만다가 누구야..?
    궁금해진 싯다..! 사.. 사만다...! 후아유?

    사만다라는 이름의 유래:

    19세기 미국 남부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무엘(신의 이름, 그의 이름은 신)의 여성적인 형태다.

    사무엘이란 여성의 신의 이름을 말하기도 한다네요~:)

    사미. 사만다라는 이름의 의미와 역사. 영어와 히브리어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가장 정확하게는 "God Hear"를 의미한다. 아람어에서는 "목격자"라는 뜻이다. 그리스어로 "꽃"을 의미할지도 모른다.


    성경에 사만다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은 없지만 영어의 의미는 "듣는 사람"이다. 히브리어로 사만다는 "주께서 들으셨다"는 뜻이어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사무엘의 여성적인 형태라고 믿는다.

    듣는사람이 무슨의미죠?

    음 듣는사람이라는게
    제해석으론 “신의 소리를 듣는자
    아닐련지요 ㅎㅎ

    잘 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엘사"라는 이름의 의미는 "고귀한, 즐거운, 신은 나의 맹세"이다. 추가 정보: 엘사는 그리스어 이름 "엘리자벳"뿐만 아니라 히브리어 이름 "엘리자베트"의 줄임말이다. 원래는 엘리자베스의 별명이었으나 지금은 주어진 이름으로 사용되었다.


    독일어
    Elsa라는 이름은 독일의 아기 이름이다. 독일 아기 이름에서 Elsa라는 이름의 의미는 A, 즉 '나의 신은 풍요롭다' 또는 '풍요한 신'이라는 뜻이다. '또한 옛 독일어로부터 '노블'을 뜻한다

    노블은 귀족이란 의미가 있어요
    아마 다른의미도 있을텐데 ~ 검색안해서
    모르겠어요 ㅎㅎ


    엘사(Elsa)라는 이름은 "신에게 인정된다"는 뜻의 독일 태생의 소녀 이름이다.

    엘사 한국식으론 신내림..받은 농담이 있던데..

    그럼 안나는요?

    안나라는 이름은 자비롭고 자비롭다는 뜻이며 히브리어에서 유래되었다.

    역시 여왕이 어울리네요^^
    안나는 한나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그럼 아렌델은?
    아렌델이라는 이름은 "눈의 아름다운 빛"이라는 뜻이다
    라는 의미도 있고 다른의미로 더있습니다.

    울라프도 찾았는데 ㅎㅎ 오늘은 좀 블로그를 덜하고 싶은 날이라 ~~~ 안쓰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의 블로그는 글은 이걸로 끝~~:)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그럼 이만 또! :)

    '좋아하는 것에 대한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천사  (2) 2020.06.05
    기분 좋아지는 방법  (0) 2020.06.05
    좋은꿈 꾸는 방법  (0) 2020.05.04
    E2양자역학  (0) 2020.04.28
    간략 자각하는 방법 팁  (0) 2020.03.06
Designed by Tistory.